본문 바로가기

일상/기타 일상

프로 사진가에게 유용한 캐논 CPS 장비 대여 서비스

사진을 업으로 하고 있고 캐논 브랜드 사용자라면 누구나 가입할 수 있는 CPS 회원

기기수리 우선권, 수리비 할인 등의 여러가지 서비스가 있지만 아직까지 카메라가 큰 이상이 있었던 적이 없어 제대로 이용해 먹지 못하고 있었다. 그나마 나에게 가장 유용했던 건 장비 대여서비스다. CPS 회원이라면 1년에 3번까지 카메라나 렌즈를 5일동안 대여 받을 수 있다. 새로운 장비를 사기 전에 테스트해 볼 수 있는 좋은 기회다. ㅎㅎ


50미리, 85미리 렌즈도 이렇게 먼저 대여받고 구매를 했었다. 뭐 물론 우선 구매해서 사용하고 마음에 들지 않으면 다시 파는 분들도 있지만 나는 귀차니즘이 심해서 대여서비스가 딱이다. 




이번에는 35미리 렌즈 영입을 염두해 두고 있어서 최종 구매 전 대여를 했다. 아쉽게 신형 재고가 없어 구형으로 가져왔다. 이렇듯 대여 가능한 재고는 그때 그때 다르다. 뭐 35미리 화각에 대한 필요성을 체험하는거라 구형도 큰 문제가 되지는 않는다. 




이번에는 후드도 같이 빌려줬다. 예전에 만투 대여를 했을때는 렌즈만 덩그라니 줬었는데.... 이전 제품이 아마 후드를 분실했었나보다. ㅎㅎ

렌즈에는 이렇게 CPS 스티커가 붙어있다. 




35미리 렌즈 영입을 고려한 이유는 85미리가 주력이 된 이후 50미리 사용량이 급격히 줄어들어서다. 그리고 16미리 화각대와 50미리 사이에 렌즈가 없어서 범용으로 활용되는 35미리 구매하기로 했었다. 오이만두와 비교해보니 후드 빼고는 크기도 작아서 휴대하기도 좋을 것 같다. 물론 신형은 어떨지 모르겠지만..


지난 주말에 촬영에 사용해 봤는데 확실히 50미리보다 사용량이 많았다. 이제 반납하고 새거 구매할일만 남았다. 


CPS 회원이라면 꼭 한번 이용하면 좋을 장비 대여 서비스~~~~ 추천 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