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곰달스냅

송도 전통 돌잔치 경원재 추천해요

안녕하세요. 곰달스냅입니다. 


아직 추운 겨울이지만 요즘 돌스냅 의뢰는 봄 시즌을 달리고 있습니다. 보통 돌잔치 장소들이 행사 2~3개월 전부터 예약을 받기 시작하기 때문이죠. 봄을 준비하다보니 특히 전통 돌잔치 장소인 한옥 문의가 유독 많습니다. 오늘은 그 중에서 한복스냅으로 인기가 많은 경원재를 소개합니다. 송도에 위치한 경원재가 다른 호텔과의 가장 큰 차별점은 모든 건물이 한옥으로 이루어져 있다는 점입니다. 이런 배경 때문에 처음 오픈했을때부터 전통 돌잔치 장소로 많은 인기를 누리고 있습니다. 


돌잔치는 수라 레스토랑에서 직계가족 모임으로 진행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물론 영빈관 건물에서 인원이 많은 돌잔치도 가능합니다. 수라의 경우 한 타임당 2팀 돌잔치만 가능하기 때문에 여유가 있는 편은 아닙니다. 인기가 많은 장소인 만큼 장소부터 서둘러 예약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계절마다 다르지만 아직까지는 일요일 저녁은 다른 시간대보다 여유가 있는 편입니다. 돌잔치 준비를 늦게 시작했다고 좌절하지 마시고 우선 경원재에 연락해보세요. 종종 임박해서 예약에 성공하시는 분들도 있었습니다. 


한옥의 특성상 주로 야외공간에서 촬영이 진행됩니다. 경원재도 마찬가지지만 처마가 길기 때문에 비오는 날씨는 다른 한옥보다는 수월한 편입니다. 물론 겨울이나 여름은 다른 한옥처럼 힘든건 마찬가지에요. 


그럼 곰달스냅에서 담아드린 송도 경원재 돌스냅 보시겠습니다. 












양장 스타일로 진행할 경우 의상 색상은 무채색이 주를 이루고 있습니다. 원색 계열은 색감 관리가 힘들기 때문이죠. 그런데 한복스냅은 색상이 화려하죠 ^^ 이런 매력 때문에 전통 돌잔치의 인기가 계속되는 것 같습니다. 


예쁜 색감의 한복은 단점도 있습니다. 옷이 양장보다 잘 흐트러져요. 그래서 몸에 맞는 사이즈 선택이 아주 중요합니다. 이런 이유 때문에 한복 선택 시 피팅이 가능한 브랜드를 선택하시는 것을 권해드립니다. 다소 번거롭게 느껴질 수 있으나 의상 피팅하는 과정도 돌잔치 준비의 설레임 그리고 후에는 추억으로 남습니다. 












촬영을 하다보면 가족분들과 마주치기도 하는데요 잠깐 잠깐 인사를 하는 것도 그날의 추억하기에 좋은 것 같습니다. 자연스러운 장면이 나오기도 하고요 ^^








컨셉 촬영이 마무리되면 수라 룸으로 돌아와 돌상 원판 촬영을 진행하게 됩니다. 

아이가 저렇게 혼자 않아 있으면 간혹 놀라는 가족분들이 계신데요. 뒤에서 아버님이 아이 안 떨어지게 잡아주고 계시니 안심하셔도 됩니다. 


이날 돌상 스타일링은 경원재 제휴업체인 내리사랑에서 진행해 주셨습니다. 전통 느낌이 가득한 돌상이라 경원재랑 잘 어울립니다. 경원재에서 진행하시는 분들이라면 내리사랑 추천드려요 ^^






이렇게 아이의 첫 생일파티는 행복한 분위기에서 마무리되었습니다. 


경원재 돌스냅 문의는 곰달스냅 홈페이지를 통해 부탁드려요

http://gomdalsnap.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