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My Music Story/엄청 헤비한

Metallica(메탈리카) - Death Magnetic 화려한 부활


보통 많은 밴드들이 전성기를 지나 내리막 길을 걷기 시작하면 좀처럼 회복을 못하고 팬들의 기억에서 잊혀져 버리는 경우가 많았다.

메탈리카 역시 Load, Reload 앨범을 거치면서 이같은 길을 걷는 듯 했었다. 기존 메탈리카 팬들은 St. Anger 앨범에서 이젠 예전으로 돌아가기 힘들다는 의견을 내놓기도 했었다. 나도 Load 앨범 이후 메탈리카에게 완전히 등을 돌렸었다.

2008년 들어 메탈리카가 예전 음악으로 방향을 잡는다는 소문이 간간히 들리곤 했었지만 나는 그때도 믿지 않았었다.

앨범 발매 전 The Day That Never Comes 곡이 먼저 공개되었었다. 처음 들었을 때 느낌은 '오 괘안은데 근데 One 하고 분위기가 비슷하네' 이 정도 였다. 그러나 가슴이 벌렁 벌렁 하는 정도는 아니었다.

그리고 앨범이 발매되었고 마지막으로 속아본다는 셈치고 바로 구입 ㅋㅋ


케이스는 일반 CD같이 투명 케이스에 들어 있는 버전과 하드보드지 같은 재질로 된 버전 등 여러가지가 발매되었다.

난 위 사진 처럼 하드보드지 버전 케이스로 구입했다.
가격은 일반 CD 보다 좀 비싸다.




케이스 안 디자인이 특이하다. CD패키지에 상당히 신경을 쓴것 같다. 
우선 눈에 띄는 것은 로고가 예전것으로 변경되었다는 점이다. 스래쉬 메탈로 귀환하겠다는 의지가 엿보인다.



속지의 메탈리카 횽아들 사진이다.
왼쪽부터 James Hetfield(기타/보컬), Robert Trujillo(베이스), Kirk Hammett(리드기타), Lars Ulrich(드럼)
헷필드 횽은 참 멋있게 늙으시는 듯. 라스는 좀.....

곡 들의 러닝타임을 보면 대부분 허거걱 7분이 넘는다.
러닝타임이 길다는 것은 그만큼 많은 것을 담을 자신이 있다는 뜻이다.(내 사적인 의견이다. ㅡ.ㅡ) 

모든 곡이 좋지만 특징으로 꼽을 만한 곡들을 살펴보자

That Was Just Your Life
첫 트랙 이곡을 딱 들으면 '드뎌 메탈리카가 돌아왔구나 어흐흐흑'
속으로 눈물 닦으면 들었다.

Broken, Beat & Scarred
이 곡은 들을때마다 ...And Justice For All 요 앨범이 자꾸 생각난다.
변칙적인 리프와 뛰어난 곡 구성이 매우 매우 맘에 든다.

All Nightmare Long
정말 정신없이 달려주신다. 라이브에서 라스 쓰러지는거 아닌지 모르겠다. 나이도 있는데 ㅜ.ㅜ

The Unforgiven III
CD 케이스에 설명을 보면 흐름을 끊는다는 의미에서 요곡 배치가 아쉽다고 한다.
발라드 넘버는 좋고 나쁘고 설명하기 참 힘든데 그냥 곡 전개나 느낌이 전작 I, II 보다 요번게 훨 나은거 같다.
발라드 넘버라기 보단 슬로우 템포의 헤비메탈곡 이 더 맞는것 같다.

뭐 사람마다 취향이 다르니 요건 직접 들어보는 것이 좋을 듯 하다.

Suicide & Redemption
장장 9분이 넘는 연주곡이다.
많은 분들이 Orion을 떠오를 것이다. 그렇다 이곡을 들으면 Orion이 연상된다. ^^
비슷하다는게 아니고 Orion을 들었을때 못지 않은 감동을 느낄 수 있다는 뜻이다.

멤버들이 실력은?
워낙 연륜이 있는 분들이라 연주 및 사운드 부분은 의심하지 않아도 된다.

가장 눈에 띄는건 헷필드 횽아의 보컬이다.
이 횽아는 나이드 들면 들수록 노래 실력이 느는 것 같다.
지르는 것에 호소력까지 겸비한 보컬 할배가 되가는 것 같다. 앞으로의 보컬이 더욱더 기대된다.

메탈리카는 부활한 것인가?
그렇다 그렇다 메칼리카는 완전 멋지게 부활했다.
부활 정도가 아니고 기존 명반들과 어깨를 나란히 하는 결과물을 만들어 냈다.
발매하자 마자 미국 영국 앨범차트 1위를 해주셨다.

...And Justice For All(1위), Master Of Puppets(2위) 와 함께 3대 명반으로 꼽고 싶다.
물론 내 개인적인 의견이다.

Track List

1. That Was Just Your Life
2. The End Of The Line
3. Broken, Beat & Scarred
4. The Day That Never Comes
5. All Nightmare Long
6. Cyanide
7. The Unforgiven III
8. The Judas Kiss
9. Suicide & Redemption
10.My Apocalypse

Metallica - Death Magnetic [Digipack Limited Deluxe Edition] - 10점
메탈리카 (Metallica) 노래/유니버설(Universa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