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My Music Story/락/헤비메탈

Queen(퀸) - News Of The World 퀸의 음악은 역시 정규앨범으로 들어야 ...



많은 분들이 그랬듯이 퀸의 음악은 베스트 앨범으로 접하게 되었고 테잎이 늘어지다 못해 지워질정도로 들었었다.
히트곡들이 지겨워 질 때쯤 '다른곡들은 어떨까?' 해서 정규앨범들을 하나씩 구매했었다. 그리고 퀀의 새로운 음악 세계에 빠지게 되었다. ^^

정규앨범에 실린 곡들은 타이틀곡 못지 않은 아니 때로는 그 이상의 감흥을 곡들로 채워져 있다. 특히 70년대 앨범들은 곡 하나하나가 버릴것이 없는 것 같다.

그중 오늘 소개할 음반은 1977년작인(제가 태어나기 전이군요 ㅡ.ㅡ) News Of The World 이다.



이 앨범은 베스트 앨범을 제외하고 퀸의 앨범 중 4번째로 좋아하는 작품이다. 그래도 퀸의 비 타이틀곡에 대한 매력을 알려준 작품이라 끊임없이 들어주는 앨범이다. 표지는 좀 괴이한 분위기다.





참고로 필자의 퀸 앨범 순위를 소개하자면
공동 1등은 Queen II 와 Sheer Heart Attack 가 박빙이다. 3등은 너무나도 유명한 A Night At The Opera 이다.




막강한 히트곡을 가지고 있기도 한 작품

본 앨범의 1,2번 트랙을 보면 '아~~~~' 하는 탄성이 나올것이다.
바로 퀸의 대표적인 히트곡인 We Will Rock You 와 We Are The Champions 이다.
뭐 퀸에 대해 조금이라도 관심이 있으신 분들이라면 누구나 알고 있는 너무나도 유명한 곡들이다.




감성적인 부분이 더욱더 돋보이는 ...

Sheer Heart Attack 에서 시작된 오페라록은 70년대 퀸의 음악 스타일을 대변하는 단어일 것이다. 본작 News Of The World 에서도 이런 음악적 특성은 계속 이어진다.

다만 다름 앨범에 비해 감성적인 부분이 더 돋보이게 느껴진다. 늘 그렇지만 금방이라도 눈물이 왈칵 쏟아질 것 같은 프레디 머큐리의 호소력 있는 보컬은 최고다. 이런 프레디의 보컬과 서정미가 충분한 곡 분위기가 잘 어우러져 더 감성적으로 느껴지는 것 같다. 



추천곡

자 인제 필자가 좋아하는 곡들을 추천해 봅니다. 감성적인 부분을 강조한 만큼 서정적인 분위기 곡들 위조로 뽑아보았다.

All Dead, All Dead
피아노 반주가 주를 이루는 곡이다. 
조용 조용하고 고저없는 프레디의 보컬이 전체적인 분위기를 주도하고 있는 곡이다. 
피아노 치면서 요곡 불러주면 분위기가 죽일듯 ... (제목이 좀 섬뜻하긴 하다. ㅡ.ㅡ)

Spread Your Wings
이곡은 뮤비도 있고 라이브 영상도 곧잘 볼 수 있는것을 보면 좀 알려진 곡인것 같다. 
이곡에서 프레디의 보컬톤은 처음부터 끝까지 상당히 높은 편이다. ㅎㄷㄷ
독일의 멜스메탈 밴드인 블라인드가디언이 이곡을 커버하기도 했었다.

Fight From The Inside
앨범의 분위기를 반전시키는 하드락 넘버다. 
이곡의 보컬 목소리가 다르다. 이 곡은 드러머인 로저 테일러가 불렀다. 곡의 분위기에 맞는 걸걸한 보컬을 들려준다.
가사집을 보니 이곡에서 로저테일러가 보컬, 베이스, 기타(브라이언과 함께)를 담당했다고 되어 있다. ㅋㅋ

It's Late
내가 제일 좋아하는 곡이다.
조용한 분위기로 시작하다가 확 내지르는 스타일의 곡이다.
하이라이트 부분의 프레디의 감이 먼듯하면서 호소력 있는 보컬은 본 앨범에서 가장 추천하고 싶은 파트다.
이런 곡을 들을때마다 프레디에 대한 그리움이......

곡의 마지막은 다소 흥겨운 분위기로 급전환되면서 마무리 한다.

My Melancholy Blues
마이 멜랑꼴리 블루스
피아노 전주의 곡으로 Love Of Life 같은 프레디 원맨쇼 넘버다.
프레디 머큐리가 왜 사랑받을 수 밖에 없는지를 증명해 주는 작품이다.
완전 개인적인 취향이지만 요곡을 Love Of Life 보다 더 많이 플레이 하게 된다.




직접 감상해 봐야 ....


서두에서 언급했듯이 베스트앨범이 질렸다면 이제 정규앨범들을 감상해 보기를 권한다. 특히 70년대 앨범들을 ^^
유튜브에 보니 위에서 소개한 곡들의 영상들이 꽤 있었다. 느긋하게 감상을 ^^


 

Spread Your Wings - 이번 포스팅 하면서 이런 뮤직비디오가 있는지 처음 알았다. ㅡ.ㅡ



 

It's Late - 이건 뮤비 같기도 하고 편집 영상인것 같기도 하고 ...



 

My Melancholy Blues - 이건 웸블리 백스테이지 영상 ...


Track List

1. We Will Rock You
2. We Are The Champions
3. Sheer Heart Attack
4. All Dead, All Dead
5. Spread Your Wings
6. Fight From The Inside
7. Get Down, Make Love
8. Sleeping On The Sidewalk
9. Who Needs You
10. It's Late
11. My Melancholy Blue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