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각종기기 후기

[모토로이 어플] 돌핀브라우저/ xScope 보다 빠르고 편리한 인터넷을 위한 안드로이드용 브라우저



모토로이를 한달넘게 써오면서 '순정이 최고' 라는 생각이 점점 사라지고 있다.
홈 테마, 메모리 관리 그리고 브라우저를 교체하면서 성능이 쭉쭉 올라가는 느낌이다.

금번 포스팅에서는 인터넷 브라우저 어플을 살펴보겠다.

원래 모토로이의 인터넷 속도는 국내폰들중에서는 가장 빠른 편으로 아이폰과 비슷한 수준이다.
기본 브라우저로도 속도면에서는 상당히 만족스러운 편이다.
모토로이의 높은 해상도로 인한 높은 가독성을 감안한다면 인터넷 브라우징 면에서는 최상위 수준이라 할 수 있다.

그런데 외부 브라우저를 사용하면 속도가 더욱더 상승하게 된다. 특히 xScope의 속도는 그야말로 '억'소리가 난다. ㅋ

가장 많이 활용되어온 돌핀 브라우저 그리고 새로운 다크호스 xScope 에 대해 알아보자



돌핀 브라우저

 
 

돌고래 모양 아이콘을 클릭하면 나타나는 돌핀 브라우저 UI는 뭐 특별한 것이 없다.
네이버로 접속 시 기본 브라우저의 경우 1줄에 아이콘이 4개가 표시되었는데 돌핀 브라우저의 경우 3줄로 표시된다. 아마 가로 사이즈 인식이 타 브라우저보다 더 작게 인식되는 듯 하다.



브라우징 속도

돌핀 브라우저를 처음 사용한 이유는 속도가 빠르다는 소문때문이었다.
실제 사용을 해보면 대폭적은 아니어서 확실히 기본 브라우저보다 빠른것을 느낄 수 있었다.




 
 

멀티 브라우저 탭


여러개의 창을 띄우면 상단에 탭으로 표시되어 창의 수 파악이나 이동이 편리하다.
물론 화면 터치 슬라이딩을 통해 창간 이동도 가능하다.
이런한 기능은 기본 브라우저에 비해 편리한 부분이다.




 
 

효율적인 캐쉬 관리


아시는 분들은 다 아시겠지만 안드로이드폰의 경우 외부 메모리에 어플 설치가 불가능하다. 그래서 내장 메모리 관리가 폰 사용에 필수적인 부분이다.

돌핀 브라우저는 이런 부분을 감안해서인지 캐쉬가 SD카드에 저장되도록 설정을 할 수 있다. 캐쉬로 인한 메모리 부족 걱정을 하지 않아도 된다.

그리고 Back버튼을 꾹 누르면 캐쉬를 지우고 브라우저를 종료하는 것도 가능하다.




 
 

제스쳐 기능


화면에 특정 문자를 씀으로서 브라우저를 컨트롤 할 수 있다. 쉽게 말해 단축키 개념이다.
예) 제스처를 활성화 시킨 후 'M'자를 쓰면 해당 페이지가 북마크에 추가된다.

그런데 필자는 이 기능이 썩 편리하게 느껴지지 않아 많이 활용하지는 않았다.



기타 기능

기타 구글 등의 기능도 있는데 이런 기능들은 다른 어플로 쓰고 있었기 때문에 손이 많이 가지는 않았다.

아 그리고 멀티터치는 PC페이지 뿐 아니라 모바일용 페이지에서도 적용된다.




xScope

 
 

뛰어난 속도의 나의 메인 브라우저

얼마전까지 돌핀 브라우저를 쓰고 있었지만 지금은 xScope 를 쓰고 있다.
우선 속도면에서 기본과 돌핀브라우저보다 눈에 띄게 빠르다.

기본 브라우저로 사용했을때도 원래 인터넷 속도는 빠른 편이다.
모토로이에 xScope를 까는 순간 국내 어느폰에서도 볼 수 없었던 뛰어난 속도를 만끽할 수 있을 것이다.

단, xScope 무료 버전은 북마크가 10개로 제한된다. 이것말로는 제약사항이 아직 발견되지는 않았다.




 
 

멀티 브라우저 탭

xScope도 역시 여러개의 창을 띄울 시 상단에 탭이 생성되며 직접 터치 및 슬라이딩으로 손쉽게 창간 이동이 가능하다.
이 부분은 돌핀 브라우저와 마찬가지로 편리하다.




 
 

캐쉬 메모리 관리 기능

Xscope는 아쉽게 캐쉬를 SD 메모리로 저장하는 기능은 없다.
대신 종료시 캐쉬 자동 정리, 브라우저 종료시 캐쉬 옵션 등의 편리한 기능들을 제공하고 있다.

이 브라우저의 경우 속도가 워낙 빠르기 때문에 캐쉬를 굳이 남겨두지 않아도 될 것 같다.




 
 

YouTube 동영상 저장

xScope는 유용한 기능도 참 많다.
그중 유튜브 동영상 저장 기능이 가장 유용한 것 같다.

웹 서핑 중 볼만한 유튜브 동영이 있으면 그냥 SD카드로 저장할 수 있다.
WiFi 가능한 곳에서 동영상을 저장 한 후 이동중에 데이터요금 걱정할 것 없이 느긋하게 감상해 주면 된다.



Task 관리 기능

안드로이드는 멀티태스킹을 제공한다는 장점도 있다. 그런데 그만큼 실행프로그램 관리를 해줘야 한다는 번거로움이 있다.
이런 Task Kill 기능을 브라우저 자체에서 제공하고 있다.

그런데 솔직히 안드로이드 유저라면 이미 Task 관리 어플을 사용하고 있기 때문에 자주 사용될 것 같지는 않다.




멀티터치 그리고 간편한 한손 줌 기능

본 브라우저도 물론 멀티터치를 지원하고 있어 두손가락으로 화면을 확대/축소가 가능하다.
이건 뭐 요즘 많이 기기들이 다들 지원하기 때문에 그냥 좋은점 정도이다.

그런데 xScope에서 지원하는 한손가락 확대/축소 기능은 이 어플만의 장점이다.
한손으로만 사용해야 하는 상황에서 멀티터치처럼 빠르게 줌인/아웃을 할 수 있다는 점이 매력적이다.
방법은 화면을 더블 클릭 후 화면 위를 상하로 드래그 하는 액션이다.

아래 영상으로 참고하시길 ....






마치며 ...

오늘 소개한 어플들의 장점을 간단 요약하면

돌핀브라우저
- 빠른 브라우징 속도
- 간편한 탭기능
- 캐쉬 SD 카드로 저장
- 기타 편의 기능

xScope
- 매우 빠른 브라우징 속도
- 간편한 탭기능
- 편리한 한손 줌기능
- YouTube 동영상 저장 가능
- Task 관리등의 기타 편의 기능

각 브라우저마다의 장점이 있지만 필자는 개인적으로 xScope를 선호하고 있어 메인으로 쓰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