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각종기기 후기

Jabra Clipper(자브라 클리퍼) - 작고 세련된 디자인의 블루투스 헤드셋




출퇴근 시간에 대부분 아이팟이나 핸드폰으로 음악을 듣곤 하는데 항상 늘어진 선이 참 귀찮았었다. 그래서 블루투스 헤드셋 몇개 알아봤는데.. 많은 분들이 음질이 떨어진다는 말을 많이해서 잠시 생각을 접었다.

그런데 회사 동료가 들고온 귀여운 모양의 블루투스... 바로 오늘 소개하고자 하는 자브라 클리퍼였다.
음질도 괜찮은 것 같아 구매를 할려고 했는데 와이프의 태클이 막혀 좌절... 그런데 이번 결혼기념일에 와이프가 깜짝 선물로 자브라 클리퍼를 내게 내밀었다.



이게 바로 나의 첫 블루투스 헤드셋이 된 자브라 클리퍼
무광의 블랙색상으로 심플하면서도 세련돼 보이는 디자인이 맘에 든다.
클립형 디자인으로 웃깃에 끼워 사용하면 된다. 근데 은근히 빡빡해서 처음 끼울때 좀 힘들다. 그만큼 잘 안 떨어지는 것을 감안하면 장점이라고도 할 수 있다.





아이폰과 모토로이와 함께 찍은 사진, 보면 알 수 있듯이 크기가 작아 휴대성은 걱정 안해도 된다.





이 제품이 가장 맘에 드는 점 중 하나로 이어폰 일체형이 아닌 3.5mm 커넥터를 채택하고 있는것을 꼽을 수 있다.
취향이 따라 이어폰을 바꿀 수 있다는 점이 큰 장점이다.
번들 이어폰이 함께 제공되지만 난 안 쓴다. ㅋㅋ





사은품으로 제공해 준 자브라 블루투스 오디오 동글 A125S
아이팟에 연결할 수 있고 젠더를 끼우면 컴퓨터 3.5mm 단자에 꼽아서 사용할 수 있다.





충전 아답터... 뭐 큰 불만은 없는데 선이 너무 짧다. ㅡ.ㅡ
그리고 단자도 요 충전기 전용이라 이게 고장나면 충전할 방법이 없다. ㅜ.ㅜ
충전에 대한 부분은 상당히 아쉽다.




음질

아무래도 가장 신경쓰이는 부분이 음질...
이전에 블루투스 음질이 안좋다는 소리를 많이 들었는데 요 제품을 플레이 하는 순간 생각외로 만족도가 높았다. 유선에 한 80~90% 정도 되는 것 같다.
다른 블루투스 제품과는 마찬가지로 이퀄라이저는 적용되지 않는다. 락음악을 좋아해 보통 중저음을 부각한 설정으로 듣는 나로서는 상당히 아쉽다. ㅠ.ㅠ

예전 블루투스 제품의 경우 동영상을 볼때 음성이 좀 밀려 영상과 싱크가 안 맞는 경우도 있다고 하는데 클리퍼는 그런 현상은 없었다.

참고로 내가 클리퍼에 물려 사용하는 이어폰은 젠하이저 MX760




연결범위

브루투스 기기와 클리퍼가 직선 거리면 한 5미터 정도면 별 문제 없는것 같다.

그런데 아이팟에 동글이를 연결해서 사용할때 수신률이 급격히 떨어지는 것 같다.
아이팟을 넣은 가방을 몸 뒤로 뺀다거나 하면 조금씩 끊히는 현상이 있다.

핸드폰(모토로이)에 사용시는 불편함이 거의 없는데 (아이팟+동글)은 수신률 때문에 조금 불편했다.
함께 제공하는 동글이의 수신률이 좀 떨어지는 것 같다.

아이팟에 동글이를 연결하여 사용할 목적이라면 수신률 좋은 동글이를 따로 구매해야 하는 것을 고려해 봐야 할 것 같다.




호환성

아이팟이나 아이폰과는 호환성이 좋은 것 같다. 테스트한 아이폰 IOS 버전이 4.1 인데 앞,뒤곡 넘기는 동작도 잘 되었다.(3. 대 버전에서는 지원이 안되었다고 한다.)

내 모토로이와는 약간의 문제가 있다. 음악을 듣는 중 전화 통화를 하다가 끊으면 다시 음악이 저절로 플레이가 되는데 소리가 뚝뚝 끊힌다. 클리퍼를 껏다 다시 켜야 정상화가 되었다. 안드로이드폰 카페에 좀 검색을 해보니 모토로이, 모토글램 등의 모토로라 스마트폰들이 클리퍼는 물론 다른 제조사 블루투스 제품을 사용할 때 내가 경험한 끊히는 현상이 있다는 글이 많았다.
이 부분은 클리퍼가 아닌 모토로라 스마트폰의 문제인 것 같다.




통화

마이크가 오픈되어 있어 걱정을 됐다. 근데 실제 통화를 해보니 지하철에서도 상대방이 내 목소리가 잘 들린다고 했다.
이어폰으로 들려오는 소리도 아주 잘 ~~ 들린다.




그 밖의 특징

나머지 주요 기능을 나열하자면...

- 멀티페어링이 지원되고 있어 2개 블루투스 지원 기기와 동시 사용가능
- 최대 8개까지 블루투스 장치 등록가능
- DSP사운드 튜닝 기술 지원으로 깨끗한 통화음질
- 블루투스 2.1 + EDR(Enhanced Date Rate)




마무리....

처음으로 접하게 된 블루투스 자브라 클리퍼, 생각보다 좋은 음질(물론 유선보단 못하지만)과 뛰어난 휴대성과 세련된 디자인..
무엇보다 선이 없는 편안함, 편한 통화가 가장 큰 장점이다.

다만 서비스로 받은 동글이 수신률이 좀 걸린다. ㅋ 뭐 공짜로 받은거라 큰 불만은 없지만 
그리고 매일 충전을 해야할 만큼 구동시간이 짧은 것도 좀 귀찮다.

그래도 나는 편하게 잘 ~~~ 사용하고 있다.
약간의 음질을 포기할 만큼 선이 거추장스러우면 요 제품이 제격이다.

근데 이것저것 검색을 해봐도 자브라 클리퍼를 사용하는 사람이 거~~~의 없었다.
아무래도 국내에서 인지도가 상당히 낮은듯 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