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My Music Story/락/헤비메탈

Iron Maiden(아이언메이든) - Live After Death, 가장 맘에드는 트랙리스트의 라이브앨범




며칠전 역사적인 아이언메이든의 내한공연이 있었다. 뭐 물론 나는 가지 못했지만 ㅜ.ㅜ
이번 포스팅을 마치고 공연후기 포스팅들을 좀 보면서 위로를 해야할 것 같다.

아이언메이든은 본인들의 의지인지는 모르겠지만 라이브앨범을 참 많이 발매했다. 라이브형 밴드인만큼 라이브앨범 하나하나 빠지는 작품은 없다. 그래도 그중에서 가장 맘에드는 앨범을 꼽자면 1985년도에 발표한 Live After Death ...

이 작품이 가장 맘에드는 이유는 트랙리스트때문이다. 초기 전성기때의 곡들을 대거 수록하고 있으며 특히 내가 가장 좋아하는 곡중 하나인 Rime Of The Ancient Mariner 가 포함되어 있다는점이 가장 맘에든다. 공식라이브앨범 중에서는 이 앨범에만 수록되어 있는 것 같다.

그동안은 음원으로 듣고 있다가 최근에서야 CD를 구매하게 되었다. 그동안 안산이유는 파는데가 없었다. ㅡ.ㅡ 물론 뒤져보면 있겠지만 그렇게 부지런한 성격이 아니라.... 그런데 이번내한을 기념해서 아이언메이든 앨범들이 재발매 되었다.
공연을 관람하는 기뿜은 못 누렸지만 평소가 가지고 싶었던 앨범을 손에 넣어 좋았다. ㅎㅎ



커버에는 마스코트인 에디가 카리스마를 뿜어내고 있다.
땅속에서 용솓음치는 듯한 이미지 맘에든다. ㅋㅋ




CD프린트에서도 역시 에디가 인상을 쓰고 있다.




CD속지에 있는 투어스케줄들 아주 ㅎㄷㄷ 하다.
근데 놀라운건 일본 도쿄 공연이 무려 4일이었다는 것이다. 이때부터 많은 뮤지션들이 일본에서 공연을 가졌었나부다.
이런 부분은 참 부럽다.




그밖에 멤버들과 공연 사진들... 참 풋풋하게 느껴진다.
한국의 많은 팬들이 며칠전 이들을 바로앞에서 봤다고 생각하니 갑자기 배가 아파오네.. 스티브 해리스의 당가당 당가당 베이스 연주를 직접 듣고싶었는데 ㅠ.ㅠ


Track list

CD1

1. Intro : Churchill`s Speech
2. Aces High
3. 2 Minutes To Midnigh
4. The Trooper
5. Revelations
6. Flight Of Icaru
7. Rime Of The Ancient Mariner
8. Powerslave
9. The Number Of The Beast
10. Hallowed Be Thy Name
11. Iron Maiden
12. Run To The Hills
13. Running Free


CD2

1. Wrathchild
2. 22 Acacia Avenue
3. Children Of The Damned
4. Die With Your Boots On
5. Phantom Of The Opera

트랙리스트는 정말 최고다. 데뷰앨범 Iron Maiden부터 Powerslave 까지 거침없었던 이들의 초기 전성기시절 곡들이 모두 집대성되어 있다.
Fear Of The Dark 가 빠진것이 좀 아쉽지만 그 곡은 92년도에 발표되었으니 없는것이 당연하다. ㅋ




아이언 메이든은 데뷰앨범 1980년에 나왔으니 밴드가 활동한지 30년이 넘었다. 기간만 보면 노장이지만 음악활동은 아직 청춘이다. 당분간 이 형님들의 앨범은 계속 접할 수 있을 것 같다.


마지막으로 Rime Of The Ancient Mariner 를 감상해 보자. 내가 왜 이곡을 그리 좋아하는지 알것이다.





IRon Maiden - Live After Death [2CD] - 8점
아이언 메이든 (Iron Maiden) 노래/이엠아이(EM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