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여행2011.05.16 22:07




얼마전 정말 오래간만에 속초를 다녀왔다.

동해를 가면 빼놓을수 없는 요리 바로 회!!!!!
보통은 이름이 널리 알려진 대포항으로 많이 가는데 나는 따로 선호하는 곳이 있다. 바로 외옹치항~~~
이번에도 대포항 대신 외옹치항으로 싱싱한 회를 맛보러 갔다.

외옹치항은 대포항과 가까운 곳에 위치해 있다.
북적북적한 대포항과는 달리 외옹치항은 참 작고 한적한 항구다.



 

여기 한 3년만에 온건데 그새 천막촌이 하나 더 생겼다. 여기는 구이요리를 많이 하는것 같다.
여긴 사람이 그리 많지는 않았던 것 같다.




여기 천막같이 되어 있는곳이 회 센터다.
주차장도 넓게 잘 되어 있다. 여기 말고도 차 세울데는 많다.
여긴 대포항처럼 막 붐비고 그런데는 아니어서 주차는 부담이 없는 편이다.




천막 안에는 이렇게 쭉 횟집들이 늘어서 있다.
어딜가든 큰 차이는 없는것 같다.




회를 뜨는 안쪽에도 자리가 있긴 한데 나는 여기 바깥쪽 자리가 왠지 아늑하고 좋은 것 같다. 뒤에서 사람들이 지나가는것 때문에 좀 거슬리기는 하지만 ...




여기가 가장 맘에 드는건 가격이 저렴하다는거 ㅎㅎ
예전에는 좀 싼 회를 먹었는데 양이 너무 많아 남겼던 기억이 있었다. 그래서 이번에는 좀 비싼 회를 주문했다.
강성돔하고... 음 나머지는 뭔지 기억이 안난다. ㅋㅋ

이렇게 해서 5만원.. 여기는 야채나 매운탕 값을 따로 받지는 않는다. 야채도 달라고 하면 계속 준다. 이게 참 좋은 것 같다.
둘이서 먹었는데 이것도 좀 남을뻔 했다. ㅎㅎ 다음에는 비싼회 비중을 좀 더 늘려봐야 겠다.




마지막은 얼큰한 매운탕으로 마무리.... 매운탕에 있는 머리고기도 살이 많이 붙어 있어 제법 먹을 게 많았다.



우린 숙소가 좀 멀어서 차를 가져와서 이 회를 앞두고 소주한잔 못하고 사이다만 연신 마셨다. ㅋㅋㅋ


예전에는 속초해수욕장에 묵었었는데 여기서 술 한잔하고 숙소까지 걸어갔었다.
좀 멀긴 해도 술이 많이 취하지 않았다면 속초해수욕장 까지는 걸어갈만 하다. 한 15분거리?

가격, 양, 그리고 맛까지 모두 만족감을 주는 외옹치항, 속초에 갈일이 있다면 여기한번 가서 맛난 회를 맛보면 후회는 없을 듯 하다.

이 장소를 Daum지도에서 확인해보세요.
강원도 속초시 대포동 | 외옹치항
도움말 Daum 지도
Posted by 인으로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cima

    옥경이네횟집이 외옹치항이라는 곳으로 옮겼네요..깔끔하네요..가게나 가격이..지금 먹는 중이지만 맛은 나중에 평가.ㅎㅎ

    2014.03.15 12:48 [ ADDR : EDIT/ DEL : REPLY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