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My Music Story/락/헤비메탈

U2(유투) - Achtung Baby, 발매 20주년을 기념하여 리마스터버전으로 다시 만난 명반




금년이 유투의 Achtung Baby 앨범 20주년이 되는해이다. 요즘 리마스터가 유행인만큼 유투도 Achtung Baby 20주년 리마스터 앨범을 내 놓았다.
패키지 종류도 다양하다. 가장 저렴한 패키지 가격이 만원 중후반 그리고 가장 비싼건 무려 50만원이 넘는다. ㅎㄷㄷㄷ



나는 두번째로 저렴한 2CD 패키지로 구입했다. ㅋ
오리지날 트랙만 있는 1CD로 살까도 했는데 이왕이면 곡수라도 많은게 좋을것 같아 2CD로 선택했다.

사실 난 U2의 음악을 즐겨들은지 얼마안됐다. 그래서 보유하고 있는 CD가 하나도 없었다.
그동안은 음원사이트를 이용해서 즐겨들었다. 좋아하는 앨범들도 The Joshua Tree, Achtung Baby, No Line On The Horizon 정도이다.
나머지 앨범들은 아직 주의깊게 들어보질 못했다.

인제 슬슬 앨범들을 하나씩 구매할려고 했는데 Achtung Baby가 이렇게 리마스터로 나와줘서 이번 에디션이 아주 고맙다. ㅋ
본의아니게 가장 좋아하는 The Joshua Tree 보다 먼저 보유하게 된 앨범이 되어 버렸다.





첫번째 CD는 오리지날앨범 곡들이 보다 개선된 음질로 수록되어 있다. 들어보면 알겠지만 20년된 사운드라는 느낌이 전~~혀 없다. 아주 만족스럽다.

그리고 두번째 CD에는 B-side 트랙과 리믹스버전 곡들을 담고있다. 두번째 시디를 몇번 안 들어보긴 했지만 지금까지 귀를 사로잡는 트랙은 없는것 같다.
리믹스 버전들은 새롭긴 하지만 역시 원곡이 더 좋다.
두번째 CD 내용물들이 그리 매력적이진 않지만 서비스차원에서 공개했다는 점을 감안하면 큰 불만은 없다.

개인적으로 미공개 음원보다는 슬립낫처럼 라이브나 무대뒤 영상을 담은 DVD를 넣었으면 어땠을까 하는 아쉬움은 약간 남는다.  

Track List

CD1
1. Zoo Station 
2. Even Better Than The Real Thing
3. One
4. Until The End Of The World
5. Who's Gonna Ride Your Wild Horses
6. So Cruel
7. The Fly
8. Mysterious Ways
9. Tryin' To Throw Your Arms Around The World
10. Ultra Violet (light My Way)
11. Acrobat
12. Love Is Blindness

CD2
1. Lady With The Spinning Head (uv1)
2. Blow Your House Down
3. Salome
4. Even Better Than The Real Thing
5. Satellite Of Love
6. Who's Gonna Ride Your Wild Horses (temple Bar Remix)
7. Paint It Black
8. Even Better Than The Real Thing (fish Out Of Water Remix)
9. Mysterious Ways (the Perfecto Mix)
10. Night And Day (steel String Remix)
11. The Lounge Fly Mix
12. Fortunate Son
13. Alex Descends Into Hell For A Bottle Of Milk/korova
14. Where Did It All Go Wrong?





 

페이지수가 꽤 많은 북클릿도 있는데 U2 멤버들의 모습이 담겨있어 꽤 볼만하다.





이제는 음원사이트를 이용하지 않고 있어 그동안 U2의 음악을 듣지 않고 있었는데 이번 앨범을 구입하고 다시금 U2의 음악에 빠져들었다.

마지막 정규앨범이 2009년이었으니... 지금껏 패턴을 봐서는 신보는 꽤 오래 기다려야 할것 같다. ㅋ
기다리는 동안 조금씩 U2의 지난 음반들을 업어와야 할듯 하다.

마지막으로 이 앨범에서 가장 좋아하는 Love Is Blindness 라이브 영상 감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