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My Music Story/뮤지션별 빌보드차트

Testament 신보 Dark Roots Of Earth 빌보드앨범차트 12위 데뷰

 

 

 

 

2012년 8월 3주차 앨범차트에서 눈에 띄는 밴드명....

 

 

바로 테스타먼트다. ㅎㅎ

 

먼 옛날 1990년대 활동했던 스래쉬메탈밴드다. 사실 난 이들에 대해 잘 모른다. 그냥 내가 좋아하는 메탈리카, 메가데스, 판테라가 활동하는 시기에 함께한 밴드라는 것에 반가웠을뿐 ㅋ

 

 

 

 

 

 

집압을 뒤져보니 이들의 베스트앨범이 하나있네 ㅋ 하긴 그 당시에는 좀 이름있다 하는 스래쉬 메탈 밴드들의 음반들은 하나둘 구매를 했었던 것 같다.

생각나는 곡이 없는것을 보니 많이 들어본것은 같지는 않다.

 

 

 

그럼 이들의 순위를 보면

 

 

12위 데뷰다... 사실 좀 놀랬다. 활동한지 오래된 노장밴드이고 요즘 주류와 거리가 먼 스래쉬메탈인데 이렇게 높은 순위로 데뷰하다니...

음반샵 이 앨범에 대한 설명을 보니 많은 매체로부터 전성기 시절을 넘어서는 사운드를 뽑았다는 극찬을 받았다고 한다.

 

근데 러쉬 새앨범 성적도 놀랍네 ㅋ 2위 데뷰이후 지난주 70위까지 떨어졌다가 다시 13위로 상승... 뭔 이슈가 있었던거지...

 

 

 

덤으로 테스타먼트 앨범차트 히스토리 살펴보면..

 

 

이번앨범까지 총 7개의 앨범이 앨범차트 200에 올랐었다.

 

판매량은 모르겠고 순위만으로는 당연 이번 Dark Roots Of Earth 앨범이 가장 순위에 랭크된 것이다.

 

얼마나 사운드가 잘 나왔길래 이리 호응이 좋은것인지 참으로 궁금하다!!!

이참에 이들의 음악을 다시 접해봐야 겄다.

 

 

 

 

 

이밖에 이번주에는 U2의 1980-1990 베스트앨범이 108위, 펄잼의 Ten이 172위 로 재진입했다.

 

메탈리카 블랙앨범도 158위에 랭크되어 있는데 지난주 순위가 51위인거보니 1주전에 재진입한 것 같다. 블랙앨범이 빌보드 앨범차트에 머문주는 무려 284주 ㅎㄷㄷㄷ

 

이번주는 참 여러모로 잼있는 데이터가 많았네 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