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곰달스냅

종로 탑클라우드 대규모 돌잔치 장소로 추천해요

안녕하세요. 곰달스냅입니다. 


서두에 최근 돌잔치 트렌드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가장 큰 변화는 직계가족 중심의 소규모화를 꼽을 수 있을 것 같습니다. 

한 5년전 저희 아들 돌잔치 때만해도 대부분 많은 분들을 모신 대규모돌잔치가 일반화 되어 있었습니다. 그런데 최근 저희가 촬영한 것을 집계해보니 9:1 정도로 소규모 돌잔치가 압도적으로 많은 편입니다. 이러한 추세 때문에 큰 규모의 돌잔치 장소도 많이 없어지거나 규모를 축소한 경우가 많습니다. 


그런데 아직도 예전보다 빈도가 줄었지만 대규모 돌잔치의 니즈는 분명 존재하고 있습니다. 그런데 예전보다 돌잔치 장소가 줄다보니 장소 선정도 만만치 않은 일이 되어 버렸습니다. 오늘 소개할 돌잔치 장소는 이런 분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바로 종로 탑클라우드입니다. 예전부터 종로의 대표적인 돌잔치 장소였으며 현재도 꾸준히 행사가 치러지고 있습니다.

최근에는 운영정책을 조금 변경하여 직계가족 소규모 돌잔치도 가능하도록 하였습니다. 돌잔치 유치에 대한 강한 의지가 보이네요. ^^


그럼 곰달스냅에서 담아드린 탑클라우드 돌스냅 보시겠습니다. 


















사진에서도 볼 수 있듯이 탑클라우드는 모든면이 통창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자연광을 활용한 자연스러운 느낌으로 담기에 매우 좋은 곳입니다. 

요즘같은 겨울에 저녁에는 어둡지 않을까 고민하시는 분들이 있는데 이곳 돌잔치는 점심만 가능하기 때문에 시간 선택에 대해 고민할 필요는 없습니다. ㅎㅎ










촬영을 하다보면 중간 중간 가족분들이 좀 일찍 도착하시는 경우가 있습니다. 손자를 보고 반가워하는 할아버님의 모습... 촬영자 입장에서도 웃음짓게 하는 장면입니다. 이렇게 스냅은 그날의 기록이라 생각하시면 됩니다. 










규모가 큰 돌잔치의 경우 그만큼 전체 행사 시간이 길어지기 때문에 더욱더 아이 컨디션 관리가 중요하게 작용합니다. 이날도 낮잠을 자고왔지만 시간이 길다보니 이렇게 중간 중간 졸려하는 모습이 보였네요. 








이렇게 아이의 첫 생일은 많은 분들의 축하속에 마무리되었습니다. ^^



돌스냅 문의는 곰달스냅 홈페이지 혹은 카카오톡(아이디 : gomdalsnap)으로 부탁드려요. 

http://gomdalsnap.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