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곰달스냅

판교 메리어트 호텔 돌잔치, 그날의 추억을 담다

안녕하세요. 곰달스냅입니다. 


연일 폭염이 이어지고 있는 요즘입니다. 건강 관리에도 주의를 기울여야 할 시기인 것 같습니다. 특히 야외 촬영 비중이 높은 장소에서 돌잔치 하시는 분들은 더욱더 긴장을 해야 할 것 같네요.


오늘은 주로 실내에서 촬영이 진행되는 장소를 소개해드립니다. 바로 경기 남부권에서 돌잔치 장소로 핫한 판교 메리어트 호텔입니다. 요즘은 거의 매주 가는 장소인데 갈때마다 돌잔치가 4~5개씩 꽉꽉 들어차있어 깜짝 깜짝 놀라곤 합니다. 시간이 지났음에도 인기가 식을 줄 모르네요.


사실 다른 서울/수도권내 호텔에 비해 장소 컨디션이 뛰어나지 않은 평범한 장소입니다. 그런데 주변에 경쟁이 될만한 호텔급 돌잔치 장소가 없어요. 이러한 부분이 오랫동안 인기를 유지하는 비결이 아닌가 싶습니다.


돌잔치는 주로 직계가족 중심 소규모로 진행됩니다. 물론 50인 이상의 규모 돌잔치가 가능한 프라이빗 룸도 마련되어 있습니다. 다만 대규모홀은 음식과 거리가 많이 멀어서 손님분들이 많이 불편해 하시는 단점이 있습니다. 


그럼 곰달스냅에서 담아드린 판교 메리어트 호텔 돌스냅 소개해드립니다. 














호텔 내부가 자연광이 잘 들어오는 구조로 되어 있어 자연스러운 느낌의 스냅을 담기에는 좋은 곳입니다. 인테리어도 아직까지는 깔끔함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다만 높은 인기만큼 항상 많은 촬영팀들이 있습니다. 그만큼 많이 번잡합니다. 간혹 너무 복잡해서 당황하시는 분들도 있어 요즘에는 미리 상황을 대략적으로 안내드리고 있네요. ㅎㅎ


호텔이 처음 생겼을때는 돌잔치하는 손님들에게 객실룸을 하나 빌려줬습니다. 그래서 객실내에서도 홈스냅 느낌으로 촬영을 해드리곤 했는데 이제는 더 이상 이 서비스가 제공되고 있지 않습니다. 아직도 많이 아쉬운 부분이네요. 물론 투숙을 하는 분들에게는 호텔룸에서 촬영을 진행해 드리고 있습니다. 












돌잔치를 진행함에 있어 가장 중요한 점은 아이 컨디션입니다. 돌쟁이 아이들은 어른들의 의도대로 움직여주는 것이 아니기 때문에 컨디션이 나쁘면 촬영이 정말 어려워집니다. 그런데 당일 정신없이 돌잔치 준비물들을 챙기다보면 아이 컨디션 관리에 소홀해 지게 됩니다. 급기야 낮잠을 못 재우고 오는 경우도 발생하게 되죠... 되도록 중요한 물품들은 전날에 미리 차에 넣어두시면 많은 도움이 될것 같습니다. 








이렇게 아이의 첫번째 돌잔치는 큰 웃음과 함께 마무리되었습니다. 


돌스냅 문의는 곰달스냅 홈페이지를 통해 부탁드려요 ^^

http://gomdalsnap.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