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곰달스냅

낙선재 전통 돌잔치 장소로 추천해요

드디어 길고 길었던 여름이 가고 가을을 맞을 준비를 하는 듯한 날씨입니다. 이렇게 서늘하고 화창한 계절인 가을... 

가을은 야외촬영 그리고 전통 돌잔치의 계절이기도합니다.


최근 한복스냅의 열풍으로 인해 덩달아 한옥호텔 및 레스토랑들이 돌잔치 장소로 많은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오늘은 경기 남부에서 전통 돌잔치 장소로 많은 인기를 끌고 있는 낙선재를 소개해드립니다. 


남한산성에 위치한 낙선재는 닭볶음탕이 인기가 많은 식당이에요. 그런데 넓은 식당 전체가 한옥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한복스냅을 촬영하기에 딱 좋은 장소입니다. 주변이 산으로 둘러싸여있어 가을에는 청량한 분위기까지 듭니다. 다만 올라오는길이 산길이라 가을에는 많이 막힐 수 있어요. 그리고 눈이 내리는 겨울에는 아예 올라가기도 힘든 상황이 발생하기도 합니다. 한옥의 특성상 야외에서 거의 모든 촬영이 이루어진다는 부분까지 감안하면 여름과 겨울 돌잔치는 피해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그럼 낙선재에서 진행된 전통 돌스냅 보시겠습니다. 










낯을 많이 가리는 아이라 어머님이 많이 걱정하셨습니다. 그런데 당일 처음 조금 낯설어하더니 금새 환한 웃음을 보여주었습니다. 오면서 꿀잠을 잔 효과였네요. 이렇게 낯을 가리더라도 컨디션 관리를 잘 한다면 어느정도 극복이 되기도 합니다. 물론 끝까지 경계를 하는 아이들도 있어요. 












낙선재는 사실 정말 유명한 맛집이에요. 그래서 일반 손님도 정말로 많은 곳입니다. 이러한 이유 때문에 저녁 돌잔치 촬영은 거의 불가능에 가깝기 때문에 점심 일정만 진행하고 있습니다.


보통 오전 10시에 촬영을 시작하는데요. 여름시즌을 제외하고는 이때부터 촬영 시작하면 비교적 쾌적환 환경에서 촬영이 가능합니다.









한복스냅에 있어 가장 중요한 점은 피팅입니다. 

다른 의상도 마찬가지겠지만 한복이 특히 몸에 맞지 않으면 어색해 보입니다. 되도록 피팅이 가능한 한복 브랜드를 선택하여 몸에 맞는 의상을 선택하실 것을 권해드립니다. 







이렇게 돌잔치는 가족분들의 축하 속에 화목한 분위기에서 마무리되었습니다. 


낙선재 돌스냅 문의는 아래 홈페이지를 통해 부탁드려요

http://gomdalsnap.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