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곰달스냅

수원 라마다 진마오 돌잔치, 직계가족 모임으로 진행했어요.

안녕하세요. 곰달스냅입니다. 


오늘 소개해드릴 돌잔치 장소는 수원 라마다호텔입니다. 이 지역에서는 돌잔치 장소로 예전부터 지금까지 많은 인기를 누리고 있는 곳입니다. 인기에는 여러 요인이 있지만 현재는 사진 찍기 좋은 장소라는 점이 크게 작용하는 것 같습니다. 아이의 첫 생일을 기념하는 돌잔치 그리고 그것을 기록하는 것은 돌스냅입니다. 돌스냅의 중요성이 날로 높아지는 만큼 장소를 선택함에 있어 사진 촬영이 좋은지가 크게 작용하고 있습니다. 물론 수원 노보텔, 달보드레 같은 좋은 장소도 있지만 아직은 라마다호텔이 작가의 입장에서는 가장 촬영하기 좋은 장소인 것 같습니다. 


돌잔치는 중식당인 진마오, 뷔페 쉐푸스에서 직계가족 중심 소규모 돌잔치로 많이 치러지고 있습니다. 좀더 인원이 많은 경우에는 연회홀을 활용하기도 합니다. 진마오와 쉐푸스는 저희도 직접 식사를 해 보았는데요 개인적인 취향으로는 진마오가 더 괜찮았습니다. 조용한 분위기 또한 마음에 들었고요. ^^


이날도 진마오에서 진행되었습니다. 


그럼 곰달스냅에서 담아드린 수원 라마다호텔 돌스냅 보시겠습니다. 











둘째 아이의 돌잔치였습니다. 이날은 첫째 아이 입장에서는 속이 많이 상하는 날이죠. 모든 가족들의 이목이 이날의 주인공인 동생에게 향해있기 때문입니다. 성향에 따라 다르겠지만 대부분 첫째 아이는 질투심에 많이 토라지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럴때일수록 다그치지말고 첫째 아이에게도 많은 관심이 필요해요. ^^ 이런 이유 때문에 둘째 아이 돌스냅 촬영이 더 힘든 경우가 많습니다. 


이날 형아는 동생의 생일임에도 정말 많은 역할을 해주었어요. 질투가 날 만도 한데 촬영이 재미있었는지 저의 통제도 잘 따라주며 적극적으로 참여해주었습니다. 덕분에 화목한 가족의 모습을 잘 담을 수 있었네요. 









가족분들이 준비해온 소품은 좋은 촬영 배경이 되기도 합니다. 이날은 촬영 중간에 합류하신 가족분들이 가져오셨어요. ^^

처음부터 이런 풍선을 가지고 다니면 아이 시선을 뺏길뿐 아니라 다소 거추장스러울 수 있습니다. 이날처럼 중후반에 투입되는 것이 좋습니다. 







앞에서 말씀드렸듯이 라마다호텔은 촬영 측면에서 많은 장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우선 채광이 좋은 포인트가 많습니다. 자연광을 주로 활용하는 스냅 촬영에서 채광은 꼭 고려해야할 요소 중 하나입니다. 

그리고 실내와 실외 등 다양한 촬영 포인트를 가지고 있습니다. 촬영팀이 많더라도 서로 겹치지 경우가 다른곳보다 적다고 할 수 있습니다. 


이런 장점 때문인지 수원지역 분들은 첫째 둘째 모두 라마다에서 진행하는 경우를 종종 볼 수 있었습니다. 











돌잡이 행사때에는 어머님이 준비해온 착한 형아상 수여식이 있었습니다. 이런 센스 때문에 첫째와 둘째 모두에게 즐거운 돌잔치가 되었습니다. ^^



수원 라마다호텔 돌스냅은 곰달스냅 홈페이지 '예약문의'게시판을 통해 부탁드려요 ^^

http://gomdalsnap.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