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곰달스냅

송도 경원재 돌잔치, 한복스냅 담았어요.

안녕하세요. 곰달스냅입니다. 

 

오늘 소개해드릴 돌잔치 장소는 송도에 위치한 경원재 앰배서더 호텔입니다. 

송도에는 쉐라톤, 오크우드, 오라카이 등 다양한 호텔이 많이 있는데요 그 중에서 가장 특이한 컨셉은 바로 경원재입니다. 현대식 건물인 다른 호텔들과 다르게 경원재는 모두 한옥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한옥 하면 요즘 떠오르는 단어가 있습니다. 바로 전통 돌잔치와 한복스냅입니다. 네 맞습니다. 경원재는 현재 전통 돌잔치와 한복스냅으로 가장 핫한 장소 중 하나입니다. 

 

돌잔치는 직계가족 중심 소규모는 수라 레스토랑 그리고 인원이 많은 대규모 돌잔치는 영빈관에서 진행 가능합니다. 요즘 소규모화 되고 있는 돌잔치 분위기상 수라에서 행사가 조금 더 많은 편입니다. 

 

그럼 곰달스냅에서 담아드린 경원재 돌스냅 보시겠습니다. 

 

 

 

한옥이라는 건물 특성상 의상은 대부분 한옥으로 진행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간혹 다양한 컨셉을 위해 드레스나 양장 스타일을 진행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이럴경우 서브 의상은 아주 잠깐만 진행하게 됩니다. 서브의상을 너무 오래 진행하다보면 정작 메인인 한복에서 아이 컨디션이 안 좋아져 촬영을 제대로 못하는 경우도 있거든요. 

 

수많은 촬영을 진행한 경험상 저희는 되도록 한복 한벌로만 진행, 두벌을 준비했다면 서브 의상은 간단히 촬영하는 것을 권해드립니다. 이날 주인공도 예쁜 드레스를 준비하였습니다. 초반에 아주 잠깐만 진행하였네요. 

 

 

 

한복은 대개 양장보다 불편하고 옷이 잘 흐트러집니다. 그래서 몸에 맞는 사이즈를 선택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그래서 한복 선택 시 사전 피팅이 가능한 브랜드를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부모님들은 소장하고 있는 한복을 활용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이런 경우 오랜동안 보관되어 있어 주름이 많이 져 있을 확률이 큽니다. 돌잔치 전에 꼭 상태를 확인해 보고 손질해 주셔야합니다. 한복에 생기는 주름은 사진에 정말 많이 티가 납니다. 

 

 

 

인기가 많은 호텔의 경우 결혼식도 참 많이 진행됩니다. 행사가 많이 겹치면 촬영 공간도 제한될 수 있구요. 경원재 봄, 가을은 야외 결혼식 장소로 많은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다행히 촬영 포인트가 다양한 곳이라 행사가 많다 하더라도 다른곳에 비해 영향을 적게 받는 편입니다.

 

경원재를 비롯한 한옥 돌스냅 촬영은 주로 야외에서 진행됩니다. 이런 특성 때문에 날씨의 영향을 많이 받게 됩니다. 경원재는 처마가 긴 편이라 약한 비 정도는 다른곳보다 수월한 편입니다. 그러나 더위와 추위는 피할수가 없죠 ㅠㅠ 겨울에는 겨울 한복을 필수로 준비해주시고 여름에는 '이런 더위도 추억이다' 라는 굳은 마음가짐이 필요합니다. 더위를 많이 타신다면 여름에는 실내 촬영으로 주로 진행되는 다른 호텔을 권해드립니다. 

 

 

 

이날은 영빈관에서 대규모 행사로 진행되었습니다. 눈물과 웃음이 함께한 돌잔치였네요. 촬영이 끝나고 나오니 어느덧 밤이 되었습니다. 오래간만에 야경도 담아봤습니다. ^^

 

경원재 돌스냅 문의는 곰달스냅 홈페이지를 통해 부탁드려요. 

http://gomdalsnap.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