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기타 일상

티스토리 이미지오류 - 몇일간 계속되고 있는 특정 서버의 이미지로딩 에러 (해결방법 좀 ...)


1일차
아마 일요일 정도부터 시작된 현상 같다.
블로그의 몇몇 이미지가 로딩이 지연되더니 결국 엑박이 뜨는 현상이 발생하였다.



그런데 이상한 점은 모든 이미지가 아닌 일부 이미지만 로딩이 안되는 것이었다.




티스토리 이미지경로는 cfile숫자.uf.tistory.com 요런식의 경로들이다.
엑박이 뜨는 이미지들을 확인해 보니 공통적으로 cfile26 ~ cfile30 경로의 사진들이 로딩 오류가 나는 것 같았다.
그래서 요 내용을 토대로 고객센터에 문의를 했다.

고객센터 문의내용 요약
이미지 경로들을 살펴본지 http://cfile26.uf.tistory.com/image ~~ 요런식으로 나가는데
앞에 http://cfile26 에서 숫자 26번 이후 이미지 경로들이 보이지 않는 것 같습니다.


2일차
월요일 아침 회사에 출근을 해서 블로그에 들어가보니 사진들이 정상적으로 뜨더군요.

고객센터에서도 오전에 10시 정도에 답변이 왔습니다.

고객센터 답변내용 요약
고객님께서 말씀하신 현상을 확인하고자 블로그로 접속하여 살펴본 결과, 정상적으로 출력되고 있습니다.
번거로우시더라도 다시 한 번 살펴봐 주시기 바라며, 해당 현상에 변함없을 때는 아래의 정보를 기재하여 재문의해 주시기 바랍니다.

아마 수정 된 후에 확인을 했는지 정상적으로 노출된다고 답변이 왔다.

그러나 퇴근을 하고 집에와서 전날과 같은 패턴의 이미지 로딩 에러가 나는 것이었다.
아마 특정 컴퓨터에서 특정 서버의 이미지가 로딩이 안되는 것 같았다.

그래서 이번에는 오류가 나는 화면을 캡처를 첨부하여 고객센터에 문의를 했습니다.

고객센터 문의내용 요약
캡쳐화면과 같이 모든 이미지가 아닌 특정 이미지에서 이미지 로딩 오류가 발생하고 있습니다.
이미지 경로를 보면 공통적으로 cfile26~30 에 해당되는 이미지가 오류가 나는것 같습니다.
제 블로그 뿐 아니라 모든 티스토리 블로그에 해당되는 오류입니다.

모든 이미지가 안 보이는 것이면 제 컴퓨터가 이상이 있는 가능성도 있겠지만 일부 이미지만 안 보이는 것은 다음 특정 이미지 서버나 시스템에 문제가 있다고 생각됩니다.



3일차
역시 회사컴퓨터에서는 블로그는 멀쩡하게 잘 돌아갑니다.

그러던 중 고객센터에서 답변이 왔네요.

고객센터 답변내용 요약
고객님의 말씀대로 파일 서버에 문제가 발생했을 때는 모든 PC에서 해당 이미지가 출력되지 않아야 정상입니다.
하지만, 저희 측 PC에서 확인되고 있어 장애발생 주소 및 캡처 이미지를 요청한 부분 양해 바라며, 보내주신 내용을 참조하여 빠른 시일 내에 확인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음 고객센터 담당자분이 제가 문의한 내용이 좀 어려우셨는지 약간 동문서답 하네요. ㅠ.ㅠ
뭐 그래도 확인 후 조치해 주겠다니 방법은 없네요.

정말 나만 이상 증세가 발생하는 것인가 해서 이리저리 수소문 해 보니
저와 같은 증상이 있는 분들을 발견
티스토리 포럼에 '요즘 사진 몇개 안 뜨시는 분들' 이라는 글이 올라왔습니다.
글을 읽어보니 저와 같은 증상이더군요.
링크 : http://www.tistory.com/forum/viewtopic.php?id=4442

집에 와보니 여전히 로딩 오류가 뜨네요. 어흑 ㅠ.ㅠ
지금 포스팅하는 중에도 사진을 넣으니 1개가 로딩이 안되서 다시 재업하게 되네요.

지푸라기라도 잡아보는 입장에서 고객센터에 다시한번 확인 요청하였습니다.


4일차
어제 티스토리 포럼까지 링크를 걸어 고객센터에 문의했으나~~~
이제는 답변도 안해주네요. ㅠ.ㅠ

아마 확실하지 않은 내용을 유저들한테 답변하기는 좀 힘든가 봅니다.
19일 정기점검이 있는데 그때 해결되길 ~~~

회사컴과 집 컴퓨터(데스크탑, 노트북)의 가장 큰 차이점은 OS와 익스플로러 버전입니다.
근데 이것저것 수소문해보니 컴퓨터 환경과는 상관없는것 같네요

회사컴퓨터
OS : 윈도 XP
익스플로러 버전 : 8.0

집 컴퓨터(데스크탑, 노트북)
OS : 윈도 비스타
익스플로러 버전 : 7.0




5일차
정기점검이 끝났네요.

아직 집에서 확인은 안해봤지만 주위 블로거들 글을 보니 특정 컴퓨터 이미지 엑박문제는 해결이 안된듯 합니다.
마침 어제까지 답변이 없었던 고객센터에서 답변이 왔습니다.

고객센터 답변내용 요약
고객님. 블로그 이용 중 등록하셨던 이미지가 정상적으로 보이지 않는 현상에 대한 답변을 많이 기다리셨으리라 생각됩니다.
대단히 죄송하지만, 고객님께서 문의하신 현상은 서비스 특성상 확인에 시간이 소요될 수 있어 저희 측에서 바로 내용 확인이 어려운 관계로 답변을 드리기까지 시간이 조금 지연될 듯합니다.

음 간단히 해결될 문제는 아닌것 같군요.


저의 경우와 다른 블로그분들 의견을 종합해 보면
1. cfile26~30 에 해당하는 서버들의 이미지가 안보임
2. 운영체체나 윈도우 버전에 의한 문제는 아님
3. 인터넷 통신사에 따른 문제도 아님
4. 지역에 의한 가능성 조금 존재
  - 저 같은 경우 집과 회사가 거리가 상당(회사:서울 / 집 : 경기도)합니다. 회사에서는 정상, 집에서는 엑박
  - 어떤 블로거 분들은 집과 회사가 가까운데 집 회사 모두 이미지 엑박 현상 발생

친구한테 물어보니 로드밸런싱 해시타입을 쓰면 특정 아이피에서 안보일수 있다는 군요.
이론적으로 특정컴퓨터에서 이미지가 안보이는 것은 가능하다고 합니다.


저 같은 경우 현재 포스팅을 할때 이미지가 로딩이 안되면 지우고 다시 업로드를 합니다.
그러면 이미지가 다른 파일서버로 올라가더군요.
임시방편으로 cfile26~30을 피해서 업로드 하는 것이 좋을것 같습니다.

제 블로그야 그렇다 쳐도 다른 분들 블로그 이미지들이 안 보이니 이거원 너무 불편하네요.
혹시 해결방법 아시는 분 ~~~~



6일차
드디어 해결이 되었네요.

어떤 블로그 분이 티스토리측과 원격연결을 하고 원인을 파악하고 해결하였다고 합니다.
원인은 DDOS 공격으로 특정 IP가 막혔다고 하네요.

결국 네티즌분들이 원인을 찻아내는데 기대한 공헌을 했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