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각종기기 후기

갤럭시에 사용할 슈피겐 고속 무선 충전기 F303W 구입

어제 드디어 기다리던 택배가 도착했다. 

바로 슈피겐 고속 무선 충전기!!!!


얼마 전 갤럭시 S7 엣지를 구입했다. 무선 충전 기능이 있는 기종이다. 사실 케이블을 꼽으면서 충전하는 것도 크게 불편하지는 않지만 그래도 특화된 기능을 가진 핸드폰인데 이왕이면 활용해보고 싶었다. 




요게 바로 무선 충전기다. 

생긴게 그냥 일반적인 거치대 같다. 이점이 이 제품을 선택하게 된 중요한 요인 중 하나다. 거치대로도 활용할 수 있다는 점이 가장 끌렸다. 그동안 거치대가 없어 너무 불편했었다.




요런게 같이 들어있다. 

뭔가 싶어서 설명서를 보니 특정 핸드폰은 높이가 맞지 않아 충전이 안되는 경우가 있는데 그때 요걸 거치대 밑에 붙여주면 해결된다고 한다. 갤럭시 S8에 해당하는 듯 하다. 




설치 후 핸드폰을 올려놓으니 바로 충전 시작

케이스를 씌워놓았는데도 잘된다. 고속 충전은 저렇게 빨간색 LED가 켜진다. 일반 충전기를 사용할 때는 파란색 LED가 들어온다고 설명서에 나와있다. 


참고로 당연히 충전 아답터는 포함되어 있지 않다. 그리고 고속 충전을 활용하려면 당연히 고속 충전 아답터를 써야한다. 




요렇게 가로모드로 놓아도 이상없이 충전 잘 된다. 

요 제품은 2개의 충전 코일을 사용하고 있어서 범위가 넓다고 한다. 그래서 이렇게 가로모드 충전도 무리가 없는 듯 하다. 




알림창을 보면 고속 무선 충전으로 표시된다. 

그런데 남아 있는 시간을 보면 알 수 있듯이 고속 유선 충전보다는 느리다. 일반 유선과 고속 유선 중간 정도 속도가 아닌듯 싶다. 


무선 충전을 하면 발열이 발생한다는 글이 많던데 요 제품은 열이 올리가면 충전을 5분간 끊고 다시 시작하는 자동 재충전 기능이 있다고 한다. 아직까지는 요 모드가 발동 된 적은 없다. 


반나절 정도 사용해봤는데.... 편하다 정말 편하다. 케이블 연결을 하지 않는다는게 이렇게 편한지 이제서야 알았다. 

무선 충전기... 꼭 필요하진 않지만 있으면 좋은 제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