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My Music Story/락/헤비메탈

Ozzy Osbourne(오지오스본) - Scream 거장다운 헤비함을 보여준 10번째 작품



금년에 지금까지 구매한 작품 중 가장 큰 수확은 단연 오지오스본 형님의 10번째 작품 Scream 이다.
난 원래 초기앨범을 제외하고는 오지오스본의 음악을 그리 좋아하지는 않는다. 초기작품도 랜디로즈 때문에 좋아했었다.

헤비메탈계에서는 전설적인 존재이지만 취향 때문인제 오지오스본의 목소리톤은 내가 그리 선호하는 스타일은 아니었다.
그래서 2000년도 이후에는 오스본의 음악을 들어본적이 없다.

그런데 모토로이를 구매하고 멜론을 무제한 이용할 수 있어 요즘 신보가 나오면 족족 들어보고 있다. 오스본도 '응? 신보나왔네?' 라고 대수롭지 않게 그냥 한번 들어봤는데 .... 구매를 안할수가 없었다.



회사 점심시간에 후다닥 달려가서 건져온 CD....
내 옆에 직원에게 보여줬더니 하는말 "이 아저씨 아직도 활동하고 있어요?" ㅋㅋㅋ
블랙사바스로 1970년대 초에 데뷰했으니 경력만 40년 ... 정말 오랫동안 메탈계를 이끌어 오셨다.





1948년생인 오스본 CD자켓에는 메이크업을 해서 그런지 그렇게 많아 보이진 않지만 유튜브 인터뷰 영상을 보면 세월이 느껴진다.
그러나 이번 앨범에서 들려주는 오스본의 음악은 나이는 숫자에 불과하다는 것을 외치는 듯 하다. 이제껏 발매한 그 어느 앨범보다 헤비한 사운드를 선사해 준다.





이번 앨범은 80년대 헤비메탈을 좋아했던 분이라면 상당히 만족도가 높을 것이다.
'요즘 시대에 80년대식 헤비메탈을?'라는 생각을 할 수 있을것이다. 그런데 요즘 헤비메탈을 하는 밴드가 적어서 그런지 이런 오스본의 음악이 더 참신하게 느껴지기도 했다. 간만에 느껴보는 굵직한 헤비메탈 사운드다.


이번 앨범에서 아쉬운점은 음... 잭와일드가 빠졌다. !!!!!!!
앨범 해설을 보니 잭와일드와의 음악적 방향이 달라서 서로 각자의 길을 간 것 같다. 잭와일드가 어떤 음악을 추구했는지는 모르겠지만 이번 신보의 사운드를 들어보니 오지오스본의 결정이 잘못되지는 않은 것 같다.

새로운 기타리스트는 파이어윈드의 리더인 거스 지(Gus G)이다.
오지오스본의 기타리스는 꼭 짊어지는 짐이 있다. 바로 랜디로즈라는 그늘... 잭와일드는 파워풀한 피킹으로 상당한 인지도를 쌓아왔으나 거스 지는 아직 자신만의 뚜렷한 개성을 분출하고 있지는 않은 것 같다. 

이번 앨범을 계기로 해서 전작안 Blank Rain도 들어봤는데 개인적으로 이번 작품에 손을 들어주고 싶다.
그래서인지 거스 지에 호감이 간다. 오스본과 호흡을 더 맞추다 보면 더욱더 좋은 작품을 만들 수 있을 것 같다.
현재의 실력보다는 가능성에 기대를 해 본다.

헤비함에 대해서만 언급을 했지만 오스본이 간간히 부르던 발라드풍의 넘버도 포함되어 있다. 근데 난 사실 오스본표 발라드는 별루다...



추천곡.....

Let It Die
초반에 한바탕 몰아치고... 이펙트가 들어간 오스본의 나지막한 목소리로 어두운 분위기를 이끌어간다.
화려하진 않지만 서정적인 거스의 솔로 후 빠른템포로 급변한다.
오스본의 음침한 분위기를 잘 살린 멋진 곡이다.

Let Me Hear You Scream
본격적으로 달려주는 헤비넘버다. 그리고 이번 앨범의 첫 싱글...
이런 헤비메탈곡은 주다스프리스트 이후 정말 오래간만에 맛보는 것 같다.

Diggin' Me Down
이번 앨범에서 가장 추천하고 싶은 곡이다.
초반은 어커스틱 기타연주의 서정적인 분위기로 시작한다. 그러나 곧 본색을 들어낸다.
블랙사바스 시절의 음침함 분위기와 거스의 헤비한 리프가 잘어우러진 명곡이다.
평소에 안 좋아하던 오스본의 보컬도 이곡에서는 멋지게 다가왔다. 곡의 구조는 단순한데 분위기때문인지 서사시처럼 느껴진다.

Time
서정적인 멜로디와 강렬한 기타사운드가 어우러진 말 그대로 메탈발라드 ㅎㅎ
그냥 쉬어가는 코너로 오스본의 서정적인? 보컬을 감상해 보자...

I Want It More
요곡의 초반 리프는 무슨 스래쉬메탈같이 묵직하고 시원하다. 그에반해 곡은 전체적으로 미들템포다. ㅎㅎ
아 ~~ 요즘 락음반들의 기타사운드는 헤비하면서 매끄럽게 정말 잘 뽑아내는것 같다.


Let Me Hear You Scream 뮤직비디오 감상해 보자 ㅎㅎ
 


Track List

1. Let It Die
2. Let Me Hear You Scream
3. Soul Sucker
4. Life Won't Wait
5. Diggin' Me Down
6. Crucify
7. Fearless
8. Time
9. I Want It More
10. Latimer's Mercy
11. I Love You All

Ozzy Osbourne - Scream - 8점
오지 오스본 (Ozzy Osbourne) 노래/소니뮤직(SonyMusi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