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게임 즐기기

마리오카트 Wii - 그랑프리모드 올클리어 그리고 나오는 카트/바이크와 캐릭터들


5월 초에 마리오카트를 구입 후 약 두달이 지나서야 드디어 그랑프리모드를 모두 클리어 했다.
아 정말 힘들었다.
물론 100% 핸들을 사용했다.


인증사진 50cc 부터 미러모드까지 모두 1등 클리어
150cc 하고 미러모드는 난이도가 비슷하다고 한다.
근데 난 좌우가 바뀌 맵이 익숙하지 않아 미러모드가 훨씬 어려웠다.

그랑프리 모드를 모두 클리어 하면 많은 부분이 변화된다.

메인화면

우선 메인 타이틀 화면이 변경된다.


원래 타이틀 화면이 요 화면이다.



모두 클리어를 하면 메인 타이틀 화면이 마리오, 루이지, 피치, 쿠파 캐릭터가 랜덤하게 나온다.


캐릭터 생성
 


캐릭터 선택 화면이 참 풍성해 진다. ^^
쿠파주니어는 100cc 올 스타랭크 이상 클리어시 나왔던 것 같다.

근데 아직 물음표인 캐릭터들이 아직도 존재한다.
좀비쿠파, 키노피코, 베이비 루이지 가 아직 안 나온것 같다. 

모든 모드를 스타 랭크 이상 클리어 시 생겨나는 캐릭이 있다. 난 100cc 까지만 스타로 클리어 했다.
빠른 고스트 출현 타임어택 등의 조건으로 등장하는 캐릭터들도 있다.


카트, 바이크 생성


경량급 캐릭터 화면
카트 하나 빼고는 다 꺼냈다.
화면의 블루팔콘은 미러모드 썬더컵 1등 클리어 시 나온다.
카트를 거의 안하기 때문에 성능은 잘 모르겠지만 뽀대는 난다. ㅋㅋ



미러모드 나뭇잎컵 1등 클리어 시 나오는 바이크 제트볼
뽀대는 나지만 개인적으로는 마귀라이더가 더 좋은 것 같다.
행온타입(드리프트시 밀리지 않고 바로 꺽이는)이다.



중량급 캐릭터 화면 여기도 카트 하나 빼고 다 꺼냈다.
인터셉터 바이크는 올클리어 해도 나오지 않는다. 100cc모든컵을 스타랭크 이상 클리어시 나온다.
난 100cc까지 스타랭크로 클리어 했기 때문에 얻을 수 있었다. ^^
행온타입 바이크다.



돌핀킥 바이크는 미러모드 스타컵 우승 시 출현한다.
중량급 캐릭 바이크 중에서는 여러모로 다루기 제일 쉬웠다. 근데 디자인이 좀 우스꽝스럽다. ㅋㅋ
요것도 행온타입이다.



무제한급은 카트, 바이크 하나씩 남아 있다.
미러모드 스페셜컵 우승시 나오는 팬텀 바이크다.
뽀대 하나는 죽인다. 근데 행온 타입이 아니라 잘 사용안한다.
무제한급 바이크들은 행온타입 매우 적다.
지금화면에서도 행온타입은 하나밖에 없다.



요건 150cc 썬더컵 우승시 나오는 카트
가끔 카트로 할때 요걸 많이 쓴다. ㅎㅎ

힘들게 그랑프리 모드 올 1등 했음에도 불구하고 아직 꺼내지 못한 캐릭과 카트가 많다.
150cc와 미러모드 스타랭크 이상은 진짜 나로서는 불가능해 보인다.
게다가 난 핸들로만 하기 때문에 더더욱 힘들다 ㅜ.ㅜ
눈차크 사용을 심각하게 고민해 봐야 하나 음 ...

아 그리고 하나 더 바뀌는게 있다.

엔딩 사진


원래 우승 시 마리오와 피치와 함께 기념사진을 찍는다.



모든모드를 올클리어 하면 이렇게 오만가지 캐릭터가 다 나와서 기념사진 촬영 ~~~

마리오카트 Wii는 단순한 게임임에도 쉽게 질리지 않아 좋다.
나머지 캐릭이나 카트들은 나중에 도전하고 당분간은 Wi-Fi를 즐겨야 겠다. 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