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곰달스냅

조선호텔 홍연 돌스냅, 직계가족 중심으로 진행된 돌잔치

안녕하세요. 곰달스냅입니다. 


오늘 소개해드릴 돌잔치 장소는 소공동에 위치한 조선호텔입니다. 

조선호텔은 사진 촬영에 있어 가장 큰 장점은 환구단이었습니다. 지금의 전통 돌잔치 열풍에 어느정도 일조를 하기도 했습니다. 그런데 환구단 보수 공사가 시작되면서 조선호텔의 인기도 자연스럽게 예전만 못하게 되었습니다. 공사도 끝난다 끝난다 소문만 많고 기약이 없는 상태였습니다. 


지난주도 여느때와 마찬가지로 조선호텔에 도착 후 동선을 살펴보고 있는데.... 환구단을 가로막고 있던 가림막들이 다 철거가 되었네요!!!! 드디어 공사가 마무리 되어가는 것 같습니다. 아직 공사 자재들이 많이 쌓여있었지만 촬영을 어느정도 진행할 수 있었습니다. 다시 전통 돌잔치 장소로서 조선호텔의 인기몰이가 시작될 것 같습니다. 


오늘은 환구단 공사 기간 중 촬영한 샘플입니다. 가족분들도 이 부분을 감안했는지 양장으로만 진행하였습니다. 


그럼 곰달스냅에서 담아드린 조선호텔 돌스냅 보시겠습니다. 











조선호텔은 세련된 인테리어와 자연광이 들어오는 환경 등 사진 촬영에 나무랄데 없는 곳입니다. 

다만 그만큼 행사 특히 웨딩이 많은 곳입니다. 웨딩이 있을 경우에는 위 사진이 배경이 되는 1층에서는 촬영이 불가합니다. 토요일의 경우에는 2층 연회홀 까지 꽉 꽉 차 있는 경우가 많습니다. 


제 경험상으로는 주말중에는 그나마 일요일 오후가 여유롭게 촬영이 가능했습니다. 이날도 일요일 오후에 진행되었습니다. 

다만 늦가을과 겨울같이 해가 짧은 계절에는 밝은 점심 시간대가 더 사진 촬영하기 좋습니다.













환구단 공사중인 기간에도 날씨 여건만 괜찮다면 야외촬영은 계속 진행하였습니다. 공간이 좋아 다소 답답한 느낌이었지만 이제는 탁트인 한옥 느낌의 촬영이 가능하겠네요. ^^



최근에는 직계가족 중심의 소규모 돌잔치가 많다보니 대부분 홍연에서 치러지는 경우가 많습니다. 조금 인원이 있는 경우에는 2층 연회홀에서 진행됩니다. 이날도 역시 홍연에서 진행되었네요. 











이렇게 아이의 첫 생일은 가족분들의 축하속에 마무리되었습니다. 

또 하나의 추억을 쌓았네요 ^^



돌스냅 문의는 곰달스냅 홈페이지를 통해 부탁드려요 ~~

http://gomdalsnap.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