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곰달스냅

온유헌 운현궁 돌스냅, 추억 가득한 전통 돌잔치 추천합니다.

안녕하세요. 곰달스냅입니다. 


본격적으로 기나긴 연휴가 시작되었네요. ^^

많은 분들이 고향을 찾고 가족여행을 가는 시기이지만 스튜디오 및 스냅작가들은 가족사진 촬영으로 바쁜 시기이기도 합니다. 


오래간만에 가족들이 모인 자리 사진으로 남기고자 많은 연락을 주시네요. ^^ 그래서 저희는 연휴 전주에 짧은 여행으로 가서 재충전하고 왔습니다. 지난 주말부터 본격적인 연휴 일정을 소화하고 있는데요 오늘은 야외스냅 촬영이 있는 날인데 다행히 비는 그쳤네요. 오후에는 해가 나오길 기대해봅니다. 


오늘 소개해드릴 돌잔치는 북촌에 위치한 온유헌입니다. 요즘 트렌드인 전통 돌잔치 장소로 유명한 곳입니다. 

이곳의 가장 큰 장점은 운현궁 인근에 위치해 있다는 점입니다. 운현궁은 한복스냅 촬영 장소로 유명세를 떨치고 있는 곳입니다. 그런데 이런 유명세 때문인지 촬영에 조금씩 제한을 두기 시작했습니다. 요즘은 동일 시간대에 5팀 까지만 촬영이 가능합니다. 그래서 요즘은 돌잔치가 아닌 야외 한복스냅은 복촌한옥마을로 예약하시는 분들이 많아지기 시작했습니다. 가을시즌 한옥마을에서 여러 건 촬영이 잡혀 있으니 내년 봄시즌에 후기 올려보도록 하겠습니다. ^^


그럼 본론으로 돌아와 온유헌 그리고 운현궁에서 담아드린 돌스냅 소개해드립니다. 










한복스냅의 경우 야외공간에서 촬영하는 비중이 90프로 이상으로 보시면 됩니다. 그래서 날씨에 영향을 많이 받게 됩니다. 

부슬비 정도는 한옥 처마 밑에서 비교적 수월하게 촬영이 가능합니다. 그런데 소낙비가 온다면 운현궁 촬영은 힘들게 됩니다. 이러한 부분 때문에 돌잔치 자체 장소에서 촬영을 어느정도 소화할 수 있느냐가 중요한 부분입니다. 


이러한 부분에서 미담헌이 가장 우수하고 그 다음으로 온유헌을 꼽을 수 있습니다. 

1호점 공간이 협소하긴 하지만 오밀조밀한 포인트들이 있고 최근 오픈한 2호점은 좀 더 큰 규모이니 운현궁 촬영이 힘들다고 해도 어느정도 걱정은 덜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운현궁과 온유헌은 아쉽게 도보로 이동할 수 있는 거리는 아닙니다. 그래서 보통 운현궁에서 먼저 촬영 후 차로 온유헌에서 이동하는 스케줄로 진행하고 있습니다. 













온유헌에서 촬영을 하는 중 가족분들이 도착하셨네요. 손자를 향한 할어버님의 격한 리액션이 아직도 기억에 남네요 ^^







이렇게 아이의 첫 생일 잔치는 가족분들의 축하 속에 잘 마무리되었습니다. 

한복과 함께한 첫번째 추억을 쌓았네요. ^^



돌스냅 문의는 곰달스냅 홈페이지를 통해 부탁드려요 ~~

http://gomdalsnap.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