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각종기기 후기

시그마(SIGMA) 스트로보 EF-530DG SUPER 구입하다.~~


다음주 주말 내 동생 딸 돌잔치를 하는 날이다.
근데 동생이 촬영기사를 부르지 않았다고 하면서 나한테 촬영좀 해달라는 부탁하더라. ㅡ.ㅡ

근데 문제는 내가 외장플래쉬가 없다는 것이었다.
그냥 찍어 볼라고 했다가 돌잔치 장소가 다소 좀 어두운 곳이라길래 과감히 스트로보를 구입하기로 했다.

원래 처음에는 캐논 SPEEDLITE 580EX II를 구입할려고 했었는데 가격을 보고 바로 포기 ㅋㅋㅋ
이리저리 검색해 보니 저렴한 가격임에도 가이드넘버가 비교적 높은 시그마 EF-530DG SUPER로 결정했다.

드뎌 오늘 외장플래쉬가 도착~~


무슨 렌즈 박스같다.



드디어 보이는 스트로보 두둥



구성물로는 스트로보, 거치대, 파우치가 있다



거치대를 끼운 모습
크기가 큰데 생각보다 가벼운 편이다.



카메라에 장착한 모습이다.
완전 가분수가 따로 없다.



같이 구입한 깜냥 K-81 충전기와 충전지
이번에 이것저것 알아보니 요즘 충전지는 산요 에네루프(eneloop)충전지가 대세인것 같다.
메모리 현상 및 수명이 기존 모델들 보다 대폭 상향이 되었다는 설명이 많았다.
그리고 충전이 된 상태이기 때문에 포장을 뜯어 바로 사용할 수 있다.



테스트샷으로 천정 바운스로 촬영한 사진이다.
역시 광량이 풍부하다 보니 화사한 결과물이 나왔다.
그런데 천정 색깔 때문인지 화이트밸런스가 좀 맞지 않는다.

스트로보는 처음 써 보는 건데 생각보다 사진이 잘 나와 좋다.
아 ~~ 사길 잘했다.

이제 열심히 연습해서 조카의 예쁜모습을 찍어주는 일만 남은듯 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