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각종기기 후기

LG 일체형 PC 27V790 간단 개봉기

오래간만에 컴퓨터를 샀다. 

 

내가 쓰는건 아니고 장인어른과 아버지가 사용하는걸로 2개 구매했다.

어르신분들이야 컴퓨터로 하드한 작업을 하지 않기 때문에 데스크탑은 제외했다. 그래서 노트북을 알아봤는데 이게 참... 공간은 절약이 되는데 모니터가 작은게 조금 걸렸다. 그러다 발견한 일체형 PC!!!! 화면이 크면서도 공간도 절약된다. 바로 이거다라 느꼈다. 

 

장인어른것은 2~3주전 배송시켜서 잘 사용하고 계시고 우리 아버지것은 내가 이마트에서 사서 직접 가져왔다. 

 

 

 

이게 피씨다. ㅋㅋㅋ

언뜻보면 모니터만 있지? 라고 생각할 수 있지만 저 밑에 받침대가 본체다. 메인메모리와 하드디스크도 밑에 뚜껑을 열면 쉽게 확장된다고 한다. 물론 일반 데스크탑보다 확장성은 많이 떨어진다. 모니터 큰 노트북이라 생각하면 된다. 

 

 

 

본체 위에는 전원 버튼만 있다.

 

 

 

뒷면 모습이다. 음 심플하고 좋다 좋아

 

 

 

모니터 뒤에는 HDMI 단자가 있다. 이마트 직원한테 물어보니 본체를 안 켜고 모니터로만 활용할 있다고 한다. 즉 닌텐도 스위치 같은 기기를 연결해서 사용할 수 있다는 뜻이다. 이번 주말에 아버지네 게임기를 가져가서 진짜로 되는지 세팅해 볼 예정이다. 

 

 

 

단자들은 후면에 위치해 있다. 

인터넷도 무선으로 잡히기 때문에 사실상 연결한 것은 전원 단자밖에 없다. 이점이 너무 마음에 든다. 

 

 

 

프로세서는 인텔i3 다. 

 

사실 사양은 가격에 비해 많이 떨어진다. 거의 노트북 개념이라 보면 된다. 실제 메모리나 하드디스크도 노트북용을 사용하고 있다고 한다. 하드한 작업을 하는 사람보다는 간단한 문서작업이나 인터넷을 하는 사람에게 어울리는 제품이다. 

 

나도 사진 작업만 아니면 이런 컴퓨터를 가지고 싶다. 

 

 

 

구성품도 상당히 심플하다. 본체, 전원선, 키보드, 마우스가 끝이다. 

 

 

 

제공되는 키보드와 마우스도 당연 무선이다. 이 제품은 정말 선과는 거리가 멀다. 

그런데 키보드 키감이 노트북하고 비슷하다. 어르신 분들은 처음에는 다소 불편할 것 같다. 실제로 장인어른은 키보드를 기존에 쓰던걸로 교체했다고 한다. ㅋ

 

 

 

세팅은 할것도 없다. 그냥 전원선하고 무선 키보드와 마우스 블루투스 동글만 장착하면 끝이다. 윈도우세팅도 이마트 직원이 이미 다 해줬다. 정말 편하구나 ㄷㄷ

 

 

 

부팅도 해 보았다. 아주 잘된다. 

모니터 프레임이 얇은것도 또 마음에 드네...

 

공간 절약 PC를 원하는 분들에게 안성맞춤인 제품같다.